예수...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음이어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이가 여기 있으며,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어니와 요나보다 더 큰이가 여기 있느니라.(눅 11:31-32)

예수님께서 직접 하신 말씀이다.
신앙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이 누구이신가를 제대로 아는 것이다.
그분은 하나님이시다.
그분은 구원자이시다.
그분은 전능자이시다.
그분은 삶의 주관자이시며 주권자이시다.
모든 찬양의 대상이 되시며, 순종의 대상이 되시는 분이시다.

그분은 광대하신 분이시다. 모든 상상과 인지를 초월하시는 크고 위대하신 분이시다.
그분은 위대한 왕보다 더 위대한 왕이시며, 뛰어난 선지자들보다 훨씬 더 뛰어난 분이시다.

아브라함을 믿음의 조상으로 섬기며 아버지로 모시며 자랑하는 유대인들이지만, 그 아브라함보다 훨씬 더 위대한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으신, 유가 다른 위대하신 분이시다.

그분을 바로 아는 것, 성경이 전하는 그대로 아는 것... 그것이 믿음의 핵심이다.
그리고 구원에 이르는 믿음, 신학적인 용어로 볼 때 구원을 확증하는 유효한 부르심(effectual calling)의 증거는 바로 그 예수님, 성경이 전하는 그 예수님을 나의 주인으로, 나의 하나님으로 모시는 것이며, 그분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구원의 확실한 증거이며, 성령의 내적 역사인 것이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 12:3)

그것보다 더 확실한 구원의 증거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