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공, 멸공, 승공은 기독교의 정신이 아니다!(3)


그리스도인으로서 북한과 공산주의를 결코 선하다고 말할 수 없다. 분명 그것은 악이다. 하지만, 그것이 악인 이유를 분명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북한과 공산주의는 그 자체로서 악이라고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런 구분이 매우 중요한 이유는 바로 "종북"을 비판하며, "멸공"을 기독교의 교리처럼 설파하는 자들과 그런 교회의 이중성에 있다. 만약 그들이 북한과 공산주의를 비판한다면, 당연히 그들과 비슷한 행태를 자행하는 모든 악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비판해야 한다. 인간의 존엄성이 무시되는 현장이라면, 그 어디든지, 그 대상이 누구든지간에 신랄한 비판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다양한 목소리가 존중되지 않고, 하나의 목소리만 용인되며, 다른 모든 목소리를 "숙청"의 대상으로만 보는 세력이 있다면, 그 세력 또한 비판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해야할 경제권을 무시하는 세력이 있다면 그 세력 또한 비판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문제는 소위 종북타파 운운하는 기독교 내의 일부 세력들이 국내의 그런 악들에 대해서, 특히 정부가 보이는 그런 동일한 행태에 대해서는 이상하리만치 침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칭송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분명히 해두지만, 나는 북한의 지도부와 공산주의를 옹호할 생각이 추호도 없다. 성경적으로 볼 때, 그들은 하나님의 심판의 대상이며 진노의 대상이다. 따라서 그들에 대한 비판은 (다양한 형태로) 가해져야 한다.
하지만... 그 동일한 잣대로 국내의 상황들, 특히 정부를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성경적으로 볼 때, 현재의 정부는 결코 하나님이 기뻐하실 만한 그런 정부가 아니다. 오히려 그분의 진노의 대상이다. 특별히, 이 정부가 기독교의 이름을 내 걸고 출범한 정부이고, 대통령이 교회의 장로라는 직분을 가진자로 국내에 너무나 잘 알려진 분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는 오히려 북한에 대한 진노보다 더 클 수 있다. 왜냐하면, 북한은 적어도 하나님의 이름을 팔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스스로 기독교에 적대적인 자들로 자처하고 있고, 세상의 모든 자들은 북한이 악당인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자행하는 악으로 하나님의 이름이 더럽혀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MB 정부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이름을 더럽히고,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에 대한 냉대를 부추기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는 더 클 수 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교회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자들이라면, 하나님의 이름의 거룩성을 그 누구보다도 귀한 가치로 여기는 믿음의 사람들이라면 도대체 무엇을 해야 하는가? 답은 자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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